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간 건강, 영양제, 영양성분

반응형
반응형

오늘은 간 건강, 영양제, 영양성분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시중에 나와 있는 영양제의 선택의 폭이 다양해진 만큼 어떤 영양제를 선택해서 먹어야 할 지 더욱 더 혼란스러운데요, 오늘은 간 영양제를 선택하기에 앞서 어떤 영양성분이 있고 나에게 필요한 성분인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


  1. 밀크씨슬(실리마린)
  2. 민들레
  3. 아티초크

 

1. 밀크씨슬(실리마린)

밀크씨슬은 기능성 영양소식약처 기능을 인정 받은 성분입니다.

밀크씨슬

효능

밀크씨슬에는 실리마린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이 실리마린이 활성산소로부터 간세포를 보호하여 노화, 손상을 막아줍니다. 또, 항염증 작용을 하여 염증 물질 생성을 억제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기능성영양소

실리마린은 간건강 도움으로 식약처 기능성 원료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섭취시 주의사항

평소 위장이 약하다면 식후에 섭취를 권하나 그렇지 않다면 식사 상관없이 복용 가능합니다.

복용 중인 약이 있다면 반드시 전문가와 상담 후 복용해야 합니다. 특히 자궁, 유방, 난소 관련 치료 중이거나 복용 중인 약이 있다면 섭취를 피해야 합니다.

간혹 설사, 복부팽만등의 위장장애가 발생 할 수 있으며 알러지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품 선택 기준

실리마린은 흡수가 어려운 성분으로 흡수율을 높인 기술이 적용 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약처 권장 섭취량은 실리마린으로 1일 130mg입니다. 해외 제품을 구입할 때 성분을 꼭 확인하세요.

 

2. 민들레

민들레

효능

민들레 추출물은 항산화, 항염증 기능이 있습니다. 활성산소와 염증으로부터 간 세포를 보호하고 간의 담즙 생성을 촉진해 소화에 도움이 됩니다.

일반영양소

밀크씨슬과 달리 일반영양소로 효능과 섭취방법등에 개인차가 있습니다.

섭취시 주의사항

평소 위장이 약하다면 식후에 섭취를 권하나 그렇지 않다면 식사 상관없이 복용 가능합니다.

건강상태나 복용 중인 약과 상호작용이 많습니다. 전문가의 조언에 따라 섭취를 권장합니다. 특히 신장, 간, 쓸개, 혈당에 이상이 있거나 관련 약을 복용중이라면 섭취를 피해야 합니다.

간혹 위장경련, 복통, 설사, 변비 등 위장장애와 알러지 증상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제품 선택 기준

민들레 추출물은 일반영양소로 식약처 권장 섭취 용량이 없습니다. 한번에 많은 양을 구매하기 보다는 소량씩 구매하여 몸의 반응을 확인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3. 아티초크

아티초크

다양한 형태의 아티초크가 판매중인데요, 아티초크는 엉겅퀴과의 식물로 지중해 지역에 자생합니다.

아티초크

효능

간의 담즙 생성을 촉진합니다. 예로부터 서양에서는 소화 보조 목적으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또 항산화 성분도 풍부해 간세포를 보호하는 역할도 합니다.

일반영양소

아티초크도 일반영양소로 효능과 섭취방법등에 개인차가 있습니다.

섭취시 주의사항

평소 위장이 약하다면 식후에 섭취를 권하나 그렇지 않다면 식사 상관없이 복용 가능합니다.

신장, 간, 쓸개가 좋지 않거나 혈압, 당뇨 관련 복용 중인 약이 있다면 전문가의 조언을 따르는 것이 좋습니다.

간혹 메스꺼움, 설사, 구토, 소화불량 등 위장장애와 알러지 증상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 졸음이 유발 되기 때문에 운전에 주의해야 합니다.

제품 선택 기준

1일 권장량은 100 ~ 2700 mg 입니다. 편차가 큰 편이기 때문에 처음 드시는 분들이라면 저용량을 선택해서 증량해 나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간

간은 아주 다양한 역할을 하는 꼭 필요한 장기입니다. 간을 지키기 위해 먹는 영양제가 오히려 독이 되면 안되겠지요. 오늘의 글을 참고하셔서 소중한 간을 튼튼하게 지키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간 건강, 영양제, 영양성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